Mohammed Zubair: 대법원이 인도

Mohammed Zubair: 대법원이 인도 팩트체커에게 보석을 허가하다

인도 대법원, 팩트체커 모하메드 주바이르 잠정 보석 승인

그리고 여당 대변인 누푸르 샤르마가 예언자 무함마드에 대한 논란의 여지가 있는 발언을 집중 조명한 기자.

대법원은 수요일 주바이르를 구금할 이유가 없다며 즉시 석방하라고 명령했다.

서울op사이트 6월 말 트위터를 통해 체포된 이후 주바이르는 대부분의 시간을 감옥과 법원을 오가며 보냈다.

Mohammed Zubair

He was moved around by the police in and out of a courtroom in Delhi and then,

새로운 혐의가 쌓이면서 그는 조사를 위해 인도-네팔 국경에 있는 외딴 마을로 이송되었습니다.

델리 경찰은 2018년 6월 27일 “힌두교 신앙을 모독한” 트윗을 통해 그를 체포했다. 나중에 그들은 범죄 음모, 증거 인멸 및 외국 자금 수령을 포함하여 그를 상대로 다른 혐의를 제기했습니다.

Mohammed Zubair

며칠 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 주의 경찰이 그의 양육권을 인수했습니다. 그들은 그가 “모욕적인 용어 – 증오심 유발자”를 사용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증오심 표현, 무슬림에 대한 폭력 선동 또는 무슬림 여성을 강간하겠다고 위협하는 동영상에 등장한 세 명의 힌두교 지도자를 묘사하기 위해.

7월 8일 대법원은 그가 살해 위협을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사건에 대해 5일간의 임시 보석을 선고했다.

대법원은 7월 12일 보석을 연장했고, 경찰 고발에 대한 최종 심리가 9월 7일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7월 15일, 델리의 법원은 델리 경찰이 그를 체포한 원래 사건에서도 그에게 보석을 허가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Uttar Pradesh 경찰이 그를 상대로 제기한 6건의 사건으로 인해 여전히 구금되어 있었습니다.

수요일에 대법원은 Uttar Pradesh 경찰에 Zubair 씨에 대한 모든 불만 사항을 모아서 델리 경찰서로 이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남부 도시인 방갈로르에 기반을 둔 통신 엔지니어인 Zubair는 가짜 뉴스를 퇴치하기 위해 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Pratik Sinha와 함께 2017년 Alt News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이 웹사이트는 종교와 카스트, 비과학적인 신화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는 주장을 폭로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조회수 6000만회를 넘은 3000여편의 글과

Alt News는 2017년 설립 당시부터 정부의 십자선에 있었습니다. 특히 인도의 소수 민족 무슬림 커뮤니티를 겨냥한 가짜 비디오와 메시지에 집중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인 Zubair는 소셜 미디어와 심지어 주류 미디어에서도 종종 잘못 알려진 알 수 없는 이미지와 비디오의 출처를 조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증오, 폭력, 거짓, 선전에 관한 사진과 비디오를 샅샅이 뒤지는 데 몇 시간을 소비하는 것은 부러운 일입니다.

최근에 그는 증오심 표현을 문서화하는 새로운 Alt News 프로젝트인 “UnHate”를 감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를 아는 사람들은 “매우 결단력 있고 헌신적인 사람”으로 묘사되며,more news

Zubair는 5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다작 트위터이며 힌두 민족주의자라고 주장하는 계정에서 일상적으로 조롱과 학대를 당하고 있습니다.

체포되기 며칠 전 그는 트위터에서 이슬람 혐오 발언을 비판하는 자신의 트윗 중 일부를 담은 이메일을 게시했습니다.

힌두교 지도자들은 법 집행 당국의 요청에 따라 “보류”되어 인도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