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1대 앵커 버나드 쇼, 향년 82세로 별세

CNN 1대 앵커 버나드 쇼, 향년 82세로 별세

CNN 1대

해외 토토 직원모집 뉴욕(AP) — 전 CNN 앵커이자 선구적인 흑인 저널리스트인 버나드 쇼(Bernard Shaw)가 대통령 토론회에서

무뚝뚝한 질문을 했던 것을 기억하고 1991년 바그다드가 공격을 받고 있던 걸프 전쟁의 시작을 조용히 보고했습니다. 그는 82세였다.

CNN의 톰 존슨 전 최고경영자(CEO)에 따르면 그는 수요일 워싱턴의 한 병원에서 코로나19와 무관한 폐렴으로 사망했다.

전 CBS 및 ABC 뉴스맨인 Shaw는 기회를 잡고 1980년 창간 당시 CNN의 수석 앵커가 되기 위한 제안을 수락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1981년 Ronald Regan 대통령 암살 시도 이후 뉴스룸에 급히 카메라가 설치되기 전에 보고했습니다.

2001년 61세의 나이로 은퇴했다.

조지 H. W. 부시와 마이클 듀카키스 간의 1988년 대통령 토론회 사회자로서 그는 사형에 반대하는 민주당원에게

듀카키스의 아내 키티를 강간하고 살해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에 대한 사형을 지지할 것인지 물었습니다.

Dukakis의 냉정한 기술 관료적 대응은 그의 캠페인에 피해를 주는 것으로 널리 간주되었으며, Shaw는 나중에 이를 요청한 것에 대해 증오 메일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언제부터 질문이 정치인에게 상처를 주었습니까?” Shaw는 2001년 CSPAN이 방송한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질문이 아닙니다. 그게 답이었어요.”

CNN 1대 앵커 버나드

쇼는 CNN이 쿠웨이트를 해방하기 위한 미국의 침공 초기에 공습과 대공포 사격의 놀라운 영상을 방송하면서 바그다드의 호텔 방에서 특파원 Peter Arnett, John Holliman과 함께 기억에 남게 보고했습니다.

그날 밤 그는 “나는 그곳에 가본 적이 없지만 이곳은 우리가 지옥의 한가운데에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는 CNN이 유일한 케이블 뉴스 네트워크였으며 방송사 ABC, CBS 및 NBC가 텔레비전 뉴스를 지배했을 때 CNN을 설립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CNN 워싱턴 지국장이자 현재 조지워싱턴대학교 교수인 Frank Sesno는 “그는 CNN을 지도에 표시했습니다.

시카고에서 자라 저널리스트가 되고 싶고 전설적인 CBS 뉴스맨 Edward R. Murrow와 Walter Cronkite를 동경했던 Shaw는 그 순간을 중요한 순간으로 인식했습니다.

Shaw는 2014년 NPR과의 인터뷰에서 “앵커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모든 기간 동안 내가 노력한 것 중 하나는 지옥이 터지는 한가운데서

감정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라고 Shaw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바그다드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생각합니다.”

쇼는 1989년 중국 천안문 광장 시위를 취재하면서 당국이 CNN에 방송을 중단하라고

지시하자 서명을 했다. ABC에 있는 동안 그는 1978년 존스타운 대학살 현장의 첫 번째 기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more news

트위터에서 CNN의 존 킹은 쇼의 “부드러우면서도 활기찬 목소리”에 경의를 표하며 그가 많은 사람들에게 멘토이자 롤 모델이라고 말했습니다.

Johnson은 “Bernard Shaw는 그의 삶에서 탁월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책임감 있는 저널리즘의 열렬한 옹호자로 기억될 것입니다.”

CNN의 현 CEO인 Chris Licht는 Shaw를 CNN 오리지널로 추모했으며, 그는 작년까지만 해도 논평을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에 출연했습니다.

어떤 편견도 가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투표하지 않은 Shaw는 여러 정치인에게 어려운 질문을 했습니다.

그는 조지 H.W. 1969년 퀘일이 “베트남에서 살해당할 것 같은 두려움”으로 인해 부통령으로 뽑혔다면 부시는 댄 퀘일(Dan Quayle)을 지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