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학생

하버드 학생, 심청을 디즈니에서 영감을 받은 한국 공주로 변신
Julia Riew는 그녀의 새 뮤지컬 프로젝트인 “Shimcheong: A Folktale”의 노래 “Dive”의 프리뷰를 공개하면서 “한국 디즈니 공주가 없었기 때문에 내가 직접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하버드 학생

토토사이트 영상 속 리우는 손가락 스냅으로 필터를 통해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변신해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을 묘사한 노래를

부르며 “이제 바다의 모든 물고기는 나를 막을 수 없다.

세상의 파도는 나를 흔들 수 없다. 나는 임무를 수행 중이며 내가 가는 것을 지켜볼 뿐이다.”

하버드에서 연극과 음악을 전공하고 있는 3학년 재학생 리우는 한국의 민화 ‘심청’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한국

공주가 출연하는 뮤지컬을 만들고 있다.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사는 한인 3세는 “심청” 프로젝트가 약 1년 반 전 할아버지가 코로나19로 돌아가시고 할머니가 가족과

함께 살기 위해 이사오면서 시작했다고 말했다.more news

리우는 이메일 인터뷰를 통해 코리아 타임즈에 “내가 한국 전통과 여러 면에서 단절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내 문화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 위해 한국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미국 한가운데서 한국을 방문하고 내 문화와 재회를 꿈꾸며 자란 코리안 아메리칸으로서, 나는 고향으로 돌아가 아버지와

재회하기를 바라는 심청의 여정에 깊은 공감을 느꼈습니다.

하버드 학생

심청의 바람에서 가장 영감을 받았습니다. 내 버전의 이야기는 소속감과 공동체를 찾고자 하는 욕망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심청의 원작은 딸이 아버지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는 한국 전통적 효성을 중심으로 했다면, 리우의 이야기와 등장인물은

시대와 경험을 반영하여 해석했다.

“내 이야기에서 심청은 여전히 ​​바다에 잠수하지만 그녀는 어린 시절 아버지를 익사에서 구하려고 그렇게합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용의 왕국에 떨어지고 몇 년 후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그곳에서 성장합니다. “라고 그녀는 설명했다.

“가장 집중하고 싶었던 것은 심청을 미모로만 칭송받는 여성이 아닌 적극적이고 용감한 주인공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제 이야기의 주제는 용기, 가족, 소속감입니다.”
Riew는 예술과 문화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으며 그녀의 정체성을 통해 그것을 탐구해 왔습니다.

이것이 그녀가 아시아인의 연극 참여와 대표성을 높이기 위해 하버드 대학 아시아 학생 예술 프로젝트(ASAP)를 공동 설립한 이유입니다.

“한국계 미국인이라는 정체성은 나와 같지 않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성장한 예술가로서 여러 면에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국 이야기와 미국 이야기가 많지만 많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한인 인구는 방대하고 다양하며 우리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라고 Riew는 말했습니다.

“저는 어린이들에게 표현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데 특히 열정적입니다.

우리가 자라면서 우리가 보는 것은 우리가 세상에 대한 이해를 형성하는 방식입니다.